여행 가방 싸는 방법

국내, 해외 여행 시즌이 되었습니다. 어느 곳에 가든지 효과적으로 짐을 싼다면, 무게도 덜고, 공간 효율이 생기면 더 좋은 것이니, 짐싸는 방법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짐싸는 것에 정답은 없지만, 제가 몇가지 제시하는 것을 보시고, 아이디어를 얻어서 더 발전시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리스트 작성하기:

먼저 여행 중 필요한 물품을 리스트업합니다. 필수품, 옷, 화장품 등을 나열하면서 각각의 물품이 가지는 가치와 무게를 고려해야 합니다.

가벼운 짐 선택하기:

짐을 쌓을 때는 같은 제품이라면, 가벼운 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충전기를 쌓아야한다면, 더 가벼운 제품을 싸는게 좋습니다. 먼저 챙길 필요가 있는 물품이나 가벼운 물건부터 가방에 넣어두면 가방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압축용 백 사용하기:

압축용 백을 사용하면 가방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옷이나 수건, 담요 등을 압축하여 가방 안에 넣으면 더욱 많은 물건을 담을 수 있습니다. 옷도 종류에 따라 속옷과 양말을 분리해서 비닐에 넣는 것 만으로도 정리가 됩니다. 양말이나 속옷은 돌돌 말아서 넣으면 공간 활용에 좋습니다.

다용도 의류 선택하기: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두루마리 모양으로 접을 수 있는 스카프는 넥 워머나 헤어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발목 끈을 조절할 수 있는 바지는 반바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용기 사용하기:

작은 용기에 화장품, 칫솔, 치약 등을 담아 가방에 넣으면 부피도 줄이고, 케이스로 인한 물건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물건에 채워넣기:

가방 안에 있는 물건들에 빈공간이 있으면 그 공간을 활용하여 작은 물건들을 채워넣으면 더욱 효율적으로 가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먼저는 큰돌을 채우고 이후에 작은 자갈과 모래를 채우는 것처럼, 중요하고 부피가 큰 물건부터 담으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은 가방 하단에:

우리는 중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방에 넣을 때 무거운 물건은 가방의 하단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중심이 안정적이 되어 가방을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퀴가 달린 캐리어를 사용한다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준비물 잘 준비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