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년을 위한 3가지 조언

노년은 인생에서 그동안 뿌린 씨앗을 거두고, 베푸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걱정이나 불안감으로 노년을 낭비할 수 있는데요. 삶을 즐기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유엔에서 정의한 청년,노년 기준

예전에 한차례, 유엔에서 65세까지 청년으로 새롭게 규정했다는 소식이 인터넷에 떠돌아 다닌 적이 있고, 심지어 유튜브에서도 방송한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저도 해당 내용이 사실이라고 믿고, 혹은 믿고 싶었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정한 청년의 기준은 19~34세입니다.
또한 유엔경제사회국(UNDESA)에서는 15~24세를 청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정한 노인 연령의 기준은 65세로 보고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청년과 노인의 기준은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아무리 나이가 어려도 노인처럼 살 수 있고, 나이가 많아도 젊음을 유지하며 살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신체나이이지 태어난 날을 기준으로하는 나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노년에 행복하게 살기위해서 어떤 라이프스타일이 필요할까요?
우리 모두 기쁨으로 노년기의 등불을 밝힐 수 있도록 행복한 노년을 위한 3가지 조언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세요

노년의 건강 유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은 체중조절, 균형 잡힌 식습관, 운동을 함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음주, 흡연 등의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건강하게 노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금연을 위한 노력이나, 금주를 위한 노력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세요

나이가 들어도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는 것은 큰 즐거움입니다. 취미는 우리에게 더 많은 자유시간을 제공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는 삶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독서, 운동, 그림, 춤 등 어떤 취미든 새로운 것을 찾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귀찮고 힘들다는 이유로 새로운 것 찾는 것을 멈추지 마시고, 집 외부로 나가서 취미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을 맞으며 비타민D도 합성하고요.

친구와 가족들과 교류하세요

가족 및 친구들과의 교류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안정감을 주고,분리된 존재로 느끼지 않게 해줍니다. 노년기에는 좋은 가족과 친구들이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주변 환경과의 교류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정기적으로 가족, 친지 및 친구와 만나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교류하는 것이 건강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화를 하는 것 만으로 마음의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 가족과의 대화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중요합니다. 너무 자기 주장만 하지 않는 다면 모두 행복하게 교류할 수 있습니다.

결론

노년이라 하여 불행한 시간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제 막 시작되는 새로운 삶의 버킷리스트를 준비하세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유지, 새로운 취미 찾기, 친구와 가족과 교류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더 많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노년을 보내기를 기원합니다.